며칠전 동네 농협 마트에 식품을 사러 갔다가
"오늘 허니 버터 칩을 3시.7시에 선착순으로 1인 3봉지까지 판매합니다"란 문구를 보았다
시간이 맞지 않아 그냥 오긴 했지만 사간만 맞았다면 나도 줄울 서서 살뻔 했다
아직 허니버터 칩 맛을 못 봤기 때문이다
도대체 어떤 맛이기에 하는 궁금증이 안 들수가 없다
인질 마케팅이라고도 하는 모양인데 실제로는 "헝거 마케팅"이라고 보는게 더 정확하다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을 ‘배고픔(Hungry)’ 상태로 만드는 마케팅 전술을 의미한다. 누구나 갖고 싶은 물건이 없다고 하면 더욱더 갖고 싶어하는 경향을 이용한 전술이다.
예를 들어 수요량 10개의 상품이 있다면 10개의 상품을 다 내놓지 않고, 7~8개만 내놓아 언제나 상품 부족 상태, 즉 헝거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소비자의 수요 심리를 이용한 시장 조절 방식을 의미한다.
헝거 마케팅을 대표적으로 이용하는곳이 홈쇼핑이기도 하다
몇개 남지 않았다 그러면서 서두르라고 이야기 하는것이 일종의 헝거 마케팅 전술이기도 하다
한정 판매.한정판이라는 것도 일종의 헝거 마케팅의 전략이다
특히 헝거 마케팅을 잘 활용한 기업은 중국의 샤오미라고 한다
샤오미는 제품 출하 물량을 조금씩 조금씩 내놓아 소비자들을 기다리게 만드는 방법으로 많은 효과를 보았다 한다
요즘 이런 사람들의 심리를 자극하는 마케팅이 효과가 있는 모양이다
그나 저나 나는 허니 버터칩을 언제쯤이면 맛볼수 있을까?
'정치.경제,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원 전지은행권.. (0) | 2015.06.08 |
---|---|
아이디어 발상법-만다라트 기법 (0) | 2015.06.01 |
진화하는 보이스 피싱 (0) | 2015.05.06 |
기념일 많은 5월 (0) | 2015.05.04 |
곡목구곡목(曲木求曲木) (0) | 2015.04.29 |